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흙사랑그첫걸음, 재미 솔솔 흙 내음 폴폴. 홍성용봉산체험마을
딸기사랑축제 행사
  • 장소 : 용봉초등학교 운동장 및 딸기체험장
  • 인원 : 약 1500여명

남한의 금강산! 기암괴석과 아름답고 수려한 용봉산 아래에서 옹기종기 모여 딸기축제를 개최합니다.
빨간 딸기를 마음껏 따서 먹고, 축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바베큐 파티와 국수로 딸기따기로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어요. 오후에는 웰빙 손두부도 직적만들고, 시식도 합니다.
문화해설사의 구수한 용봉산 이야기와 함께 용봉산을 등산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소개

체험에 참여 하시면 우리고장의 신선한 딸기를 온 가족이 함께 먹어도 보고 직접 수확하신 딸기로 쨈을 만들어 집으로 가져 가실 수도 있습니다. 딸기는 하우스재배를 하기 때문에 하우스 한동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인원은 40명 가량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딸기를 잘 고르는 방법은 외형적 특징으로 과실전체가 선홍색으로 선명하고, 윤기가 나며, 표면의 씨가 균일하게 배열되어 모양이 변형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꽃받침이 과일과 반대방향으로 젖혀지고 싱싱함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딸기따기체험
두부만들기체험

용봉산체험마을 두부만들기체험은 마을에 위치한 음식점에서 매일 옛날 전통방식으로 두부를 직접 만들고 있으며, 체험을 원하는 분들은 사전에 예약을 받아 두부만들기를 체험하고 두부김치시식, 콩비지를 체험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자녀들과 직접 두부만들기에 참여하면 온 가족이 함께 먹어도 보고 구매하여 집으로 가져 가실수도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딸기 하우스에서 딸기체험도 실시하고 있으니 시간이 가능하면 용봉산관광, 딸기체험과 적절히 시간을 조정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 용봉산체험마을은 남한의 금강산이라고 불릴만큼 가암괴석과 아름답고 수려한 용봉산 아래에 펼쳐진 마을로써 풍부한 관광자원과 국보급 문화재가 존재하여 연간 방문객이 끊이질 않고 있는 마을입니다. 용봉산 등산과 함께 딸기체험을 실시하면 더욱 좋은추억이 될 것입니다. 많이 참여해 주세요.

용봉산등산

미리 가보는 축제

사진 3개중 왼쪽부터 멧돌돌리기, 떡메치기, 페이스페인팅

사진 3개중 왼쪽부터 어머니 태권도시범, 농특산물판매, 식사준비

사진 3개중 왼쪽부터 딸기따기체험, 농악놀이, 축제장

오시는 길

버스로 오실경우

고속도로는 강남터미널, 대전터미널에서 홍성 시외버스 이용 홍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시내버스 이용하여 마을 도착

열차로 오실경우

용산역 > 홍성역(2시간 10분소요)

자가용으로 오실경우

고속도로는 홍성IC에서 나와서 홍성시내를 거쳐 덕산방향으로 진행 국도는 609호 홍성-덕산 도로를 이용하다 4차선 끝나는 지점에서 마을진입